행복한가는 > 언론보도

보도자료

  • 각양각색 아이티 피해복구… 단체별 전문분야서 활동(40)

    2010.01.23

    사랑밭 연합 긴급구호팀, 국경지대에 베이스캠프 설치


    사단법인 함께하는사랑밭, 월드쉐어, 사랑밭새벽편지 등은 아이티 구호를 위해 연합 긴급구호팀을 결성하고 지난 21일 오전 현지로 급파했다. 이들은 23일 아이티 국경마을인 히마니(Jimani)에 베이스캠프를 설치하고 치안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본격적인 긴급구호에 나선다.


    김희기 긴급구호팀장은 “아이티 어린이들도 우리 아이들처럼 꿈이 있을텐데 우리의 무관심으로 그들을 죽음으로 내모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희망이라는 말 자체가 무력해진 아이티에 후원자들의 뜨거운 사랑이 전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전하고 떠났다.

    현지 코디네이터인 김영구 선교사는 “긴급구호팀이 도착하면 우선 아동 구호와 방역 활동을 중점적으로 담당하고, 하루 아침에 가족을 잃어버린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고아 그룹홈 운영의 세부적 지원방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 기관도 긴급 모금으로 현재 6천만여원을 모았으며, 긴급구호팀 편으로 1차 생필품 및 의료용품, 약품 등 구호물품을 지원하고, 26일 이후 출발하는 긴급구호 봉사팀 편으로 현지 방역과 긴급복구 지원, 식량 배급, 텐트 설치 및 보급 등에 지원된다.

    출처 : 크리스천투데이

공감하기 2

  • 고운사람들

    삭제

    2018.01.26
    이런사람 저런사람 힘든 세상~~~
    참고 또참고 살다보면 희망찬 날이
    오겠지요. 감사 합니다. 비가 내리는 오후
    건강 하세요.
  • 미세먼지

    삭제

    2018.01.25
    자신이 힘든 일이 있어도 조금만 여유를 두고 주위를 둘러보면 자신보다 어려움을 가진 사람도 많기에 나만 힘들다는 생각보다 더 적극적으로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