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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강을 위한 좋은 수면 습관 5가지!

    #불면증 #수면 #건강

    건강을 위한 좋은 수면 습관 5가지!

    - 양질의 수면은 장수로 이어진다

    정해진 수면시간
    안녕하세요, 행복지기♥ 입니다.

    미국 뉴욕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장기적인 수면 부족은 건강에 가장 위험한 요인이며, 적어도 7시간의 수면을 권장했습니다. 중간에 잠에서 잘 깨거나 늦게 잠드는 경우도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한 경우이기에 수면 장애에 해당됩니다. 수면 장애는 평소 잠자는 시간이 불규칙한 사람에게 생기기 쉽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겪으면 증상이 악화되니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불면증 자가 진단 먼저 한번 체크해보세요.

    수면장애 체크리스트
     

    혹시, 모두 내 이야기인 것 같아 걱정되시나요? 여기, 양질의 수면을 유지하기 위해 지켜야 할 5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일정한 시간에 눕는다.
    예를 들어, 12시에 침대에 누워 7시에 잠에서 깬다면, 그 동일한 시간에 침대에 누워있다가 7시가 되면 바로 일어나야 합니다.

    2. 주말에도 기상시간을 일정하게 한다.
    주말이라고 몰아서 잠을 청하면, 다시 주중에 수면 리듬이 깨질 수 있으므로, 주말에도 동일한 기상시간을 정하는 게 좋습니다.

    3. 잠이 오지 않는다면, 책을 읽는다.
    침대에 누운 뒤 10분 이상 지나도 잠이 오지 않는다면 잠시 침대 밖을 벗어나 보세요. 간단한 독서나 TV 시청도 괜찮습니다.

    4. 침대에서 다른 생각을 하지 않는다.
    침대는 잠을 자는 곳이므로, 침대에서 고민이나 일에 대한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최대한 낮잠을 자지 않는다.
    밤에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해서 낮에 잠을 자게 되면 다시 밤에 잠을 못 이루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장애가 있다면 낮잠을 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해진 수면시간2
    이외에도 잠자기 전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멀리하는 등 양질의 수면을 위해 노력해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자신의 생체리듬에 맞게 수면시간을 정하고, 규칙적으로 지킨다면 내 건강 지키기, 어렵지 않습니다.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 사랑맘
    2019-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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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잠이 최대의 보약이죠, 자고 싶어요 지금도 ㅠㅠㅠ
  • 정호맘
    2019-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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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흐미~~주말에 몰아서 자는데 ㅎㅎ 나쁜 습관 이제는 타파! ~^^
  • 강현지
    2019-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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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불면증때문에 정말 힘들어요... 노력해봐야겠어요
  • 김서현
    2019-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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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소에 깊게 잠을 못 자는 편인데 최대한 규칙적으로 잘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ㅠㅠ
  • 김성민
    2019-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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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 침구, 좋은 매트리스에서 자는 것도 엄청 중요한 것같습니다. 플라시보 효과인지는 몰라도 매트리스 바꾸고 난 뒤로 잠이 참 잘 오더라구요.
  • 나종하
    2019-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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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낮잠을 자면 저녁에 잠이 안오는걸 알면서도 꿀같은 낮잠을 자게 되네요ㅠㅠ
  • 서용칠
    2019-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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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류의 위대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단 한치의 어김없는 규칙적인 생활을하였다
  • 서용칠
    2019-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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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류의 위대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단 한치의 어김없는 규칙적인 생활을하였다
  • 불금
    2019-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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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잔잔한 가사없는 노래는 트는것도 좋더군요
  • 꿀체리
    2019-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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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면의 질이 진짜 중요한것같아요 자다깨다반복하니 너무 피곤 ㅜ
  • 도롱뇽
    2019-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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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때 잠 잘자는 것도 축복이더군요. 머리만 대면 어디서든 잘만 자던 제 친구를 볼때마다 얼마나 부럽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