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더하기 > 정보나들이

정보나들이

생활정보를 제공합니다.

  • 색깔로 치유하기, "컬러테라피"

    #컬러테라피 #치유 #심리

    색깔로 치유하기, "컬러테라피"

    -나는 오늘 무슨 색?

    컬러테라피
     

    안녕하세요, 행복지기♥ 입니다.

    컬러테라피란, 색깔을 뜻하는 '컬러'와 치유를 뜻하는 '테라피'의 합성어입니다. 컬러테라피는 색을 이용하여 심리 치료에 활용하는 정신적인 요법인데요, 색에 따라 기분이나 건강 등을 알 수 있고, 치유할 수 있다고 하니 참 신기하죠? 그럼 각 색깔이 가진 뜻이 무엇일지 알아볼까요?

    빨강
    [빨강]
    빨강은 열정과 원기를 뜻합니다. 삶이 무기력하거나, 의욕이 없을 때, 마음이 지칠 때, 빨간색을 사용해주세요. 빨간색은 외부 활동 및 혈액순환과 식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주황
    [주황]
    주황 또한 활기 넘치는 색입니다. 주로 침체된 상황이거나 복잡한 상황일 때 주황은 자신감을 충전해주고 활동성을 높여줍니다. 활기찬 기운과 즐거움을 넣어주는 색이죠.

    노랑
    [노랑]
    노랑은 창의성을 자극하는 색입니다. 의욕이 없고 뭔가 떠오르지 않을 때, 노란색을 사용해보세요. 두뇌활동뿐만 아니라 소화에도 효과적인 색이라고 합니다.

    초록
    [초록]
    익히 유명하지만, 초록색은 휴식을 주는 색입니다. 불안과 스트레스가 심할 때에는 초록색을 가까이하세요. 지친 몸과 마음을 북돋워주고, 정서적인 편안함을 제공해줄 것입니다.

    파랑
    [파랑]
    파랑 또한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해주는 색입니다. 불면증이나 불안감, 혹은 긴장상태일 때,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목 질환이나 신진대사에도 좋은 색이라고 합니다.

    하양
    [하양]
    흰색은 지나치게 흥분된 상태를 안정시킬 수 있는 색입니다. 화가 많이 나있을 때, 혹은 좌절한 상태에서 새로운 시작을 원할 때, 흰색은 좋은 에너지를 공급해줍니다. 안정이 필요한 상태나 화병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보라
    [보라]
    보라색은 호르몬 활동에 도움을 주며, 강박관념에서 벗어난 창의적인 활동을 자극합니다. 신경 질환을 안정시키며, 심지어는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색깔이 가진 성질들, 어떠셨나요? 병원은 왜 하얀색을 많이 사용하는지, 수험생들 공부 환경에 왜 초록색과 파란색을 쓰려고 하는지 조금은 알 것도 같습니다. 

     

    오늘 하루 활기차게 시작해보고 싶다면, 주황색이나 빨간색 아이템을 사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 niniz
    2019-10-01

    삭제

    어쩐지 주황색 보면 그렇게 신나고 기분이 좋더라니..제 최애색깔 입니다~!!
  • 나종하
    2019-09-30

    삭제

    아이들의 방에 있는 벽지 색만으로도 아이들의 성격이 변화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색의 신비를 느끼네요 ㅎㅎ
  • 김서현
    2019-09-29

    삭제

    주변에 파란색 물건을 많이 둬야겠네요..ㅎㅎ
  • 윤봉구
    2019-09-29

    삭제

    오늘은 배고픔을 덜느끼는 보라색 !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