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더하기 > 가족생활백과

가족생활백과

가족 간의 상황별 대처법, 생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 과일 껍질 버리지 말고, 손쉽게 묵은 때 쓱싹-!

    #과일 #청소 #껍질

    과일 껍질 버리지 말고, 손쉽게 묵은 때 쓱싹-!

    - 과일 껍질 사용법부터 처리법까지


    안녕하세요, 행복지기♥ 입니다.

    달콤한 과일을 한껏 맛있게 먹고 남은 껍질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과일 껍질에는 영양소가 워낙 풍부해 그냥 버리기에는 다소 아까워 보입니다. 뭔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과일 껍질, 버리지 말고 모아서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해보세요.


     

    1. 바나나 껍질
    바나나 껍질에 들어있는 탄닌이라는 성분은 때를 제거하는 효과를 톡톡히 보여준다고 합니다. 가죽제품을 바나나 껍질로 문지른 후에 가볍게 닦아낸다면 은은한 광택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바나나 껍질 안쪽의 흰 부분은 치아 표면의 착색을 방지해준다고 하니, 치아 미백을 위해 꾸준히 문질러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귤 껍질
    귤은 전자레인지 청소에 탁월합니다. 그릇에 물과 귤 껍질을 넣은 후에 2분 정도 돌리면 전자레인지 내부에 물방울이 맺히게 됩니다. 수건으로 가볍게 닦아주시면 때가 깨끗하게 빠집니다. 그뿐만 아니라 프라이팬이나 가스레인지 주변도 귤 껍질로 닦아주면 산뜻한 향과 함께 묵은 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3. 사과 껍질
    냄비가 까맣게 탔다면, 사과껍질을 사용해 감쪽같이 세척할 수 있습니다. 냄비에 물과 사과 껍질을 넣고 10분 정도 끓인 후 닦아내면 검게 탄 부분이나 눌어붙은 찌꺼기도 손쉽게 제거됩니다.


    과일은 알맹이뿐만 아니라 껍질도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과일 껍질을 사용하고 난 후에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헷갈리실 때가 있으셨나요? 과일 껍질 버리는 기준, 명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과일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
    사과, 귤, 바나나 껍질과 같은 부드러운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주세요. 부피가 큰 껍질의 경우 잘라서 넣는 것이 좋습니다.

    2. 과일 씨는 일반 쓰레기
    기본적으로 딱딱한 씨나, 딱딱한 껍질의 경우에는 일반 쓰레기로 버려주셔야 합니다. 감에 들어있는 씨나, 단단한 호두 껍질이 그 예입니다.

    대체로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 쓰레기의 분류 기준은 '동물이 먹을 수 있는가'로 나뉜다고 합니다. 이렇게 기준을 잡아서 생각하니, 계란 껍질이나 치킨 뼈 등은 당연히 일반 쓰레기로 분류되어야 하겠죠?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 서용칠
    2019-10-21

    삭제

    지구를 살리려면 덜먹고 덜쓰고 덜사자 !
  • 과일쟁이
    2019-10-21

    삭제

    귤껍질 그냥 버렸는데 다음에 전자렌지 닦을때 써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