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더하기 > 화제의 인물

화제의 인물

인물이 전하는 지혜를 배워보세요.

  • 앤드류 잭슨의 성공비결

    공유하기

    글자 크기


    앤드류 잭슨
    미국의 정치인

    미국의 7대 대통령으로 평민 출신의 대통령입니다. 그는 당선된 후 구습을 타파하는 청신한 정책을 취한 인물로, 노동자들에게 광범위한 지지를 얻은 인물입니다.





    1. 어떠한 상황에서도 스스로를 지켜라
    2. 성공은 자기 자신에게 달려있다
    3. 양처럼 순하게 사자처럼 용맹하게

    1. 어떠한 상황에서도 스스로를 지켜라
    잭슨은 어려서부터 온갖 고난과 모험, 성취 등을 경험하며 살아왔습니다. 잭슨의 아버지는 일찍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어머니 밑에서 자라왔습니다. 잭슨의 어머니는 아이들이 우는 것을 절대 허락하지 않았으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스스로를 지켜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때문에 잭슨은 어렸을 때 성격이 사나웠으나 자신보다 약한 아이들은 보호하면서도 괴롭힘당하는 아이들을 지켜줬습니다. 잭슨은 전쟁터에서도 강인한 모습을 보여 '호두'라는 호칭이 생겼습니다. 그의 굳은 성품과 진심 어린 마음을 찬양했다고 합니다.

    2. 성공은 자기 자신에게 달려있다
    잭슨은 기댈 만한 집안 배경이 없었습니다. 잭슨의 친구들이 인상 깊게 기억하는 그의 모습은 "그는 한 번 넘어졌다고 해서 좌절하는 법이 없었다"였습니다. 그가 열다섯이 되던 때, 그는 가족을 모두 잃고 혼자 남게 되었습니다. 그때 그의 마음을 녹여준 유일한 것은 어머니가 떠나기 전에 했던 말이었습니다.

     



    "절대로 거짓말을 하지 마라. 너의 것이 아닌 물건을 탐내지 마라. 다른 사람을 비방하지 마라. 문제가 생기면 스스로 해결하라."


    이후 그는 성공하기 위해 자신을 믿어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대통령 자리에까지 올랐습니다. 그는 오롯이 자신에게 달려있다고 생각하며, 자신을 믿고 꾸준히 성공을 위해 나아갔습니다.

    3. 양처럼 순하게 사자처럼 용맹하게
    잭슨의 어머니는 잭슨의 성장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이었습니다. 잭슨의 어머니는 미군 포로를 돌보기 위해 떠난 후,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잭슨은 그 이후부터 어머니야말로 진정한 애국자라고 굳게 믿으며 어머니의 '양처럼 순하게, 사자처럼 용맹하게'라는 가르침을 실행하며 살아왔습니다. 잭슨은 상대방이 정당하지 못한 방식으로 자신을 공격했을 때 반드시 반격을 했습니다. 철저한 반격으로 자신의 존엄과 명예를 지켜낸 것이지요. 또한 그는 자신의 부하, 가족, 그리고 국민들에게 진심 어린 애정과 이해와 보살핌으로 보답했습니다.
     


    용기 있는 한 사람이 다수의 힘을 갖는다.

     


    현재 20달러 지폐에 그려져있는 그는 미국 역사상 최초의 평민 출신 대통령입니다. 그가 대통령이 되고 난 뒤 시작된 대중주의적인 정치는 '잭슨 민주주의'라는 이름으로 미국에 지속적인 영향력을 미쳤습니다.

    [출처] 미국 대통령家의 가훈

    #잭슨 #대통령 #성공비결

  • 겨울송이
    2020-02-19

    삭제

    유년시절에 가족을 다 잃고 자랐는데, 미국의 대통령이 될 수 있었다니... 정말 용기있게 살았던 인물이었던 것은 분명해보이네요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