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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밖은 위험해! 생활운동법 TOP6

    #운동 #집 #겨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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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밖은 위험해! 생활운동법 TOP6

    - 집에서도 칼로리 소모가 가능하다

    실내운동
    안녕하세요, 행복지기♥ 입니다.

    운동은 해야하지만 바깥에서 하는 운동이 너무 귀찮고 싫다면 집에서 이런 운동은 어떠세요?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신체운동들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 운동들만 잘 이용하면 다른 운동만큼이나 효과가 있다면, 겨울철에는 이렇게 운동해도 괜찮지 않을까요? 오늘은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신체활동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원가꾸기
    1. 정원 가꾸기

    집 앞에 텃밭이 있거나 작은 정원이 있는 분들이라면, 정원 가꾸기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잔디를 깎거나 잡초를 제거하는데 1시간에 200~400칼로리 가량을 소모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치우기
    2. 눈 치우기

    아파트가 아닌 주택 같은 형태의 주거지에서는 집 앞에 눈을 직접 치워야 할 때가 있습니다. 눈 치우기는 1시간 동안 415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눈을 치우며 주민들과 대화도 하고 운동도 하며 일석이조의 활동입니다.

    청소하기
    3. 청소하기

    청소기를 돌리거나 걸레질을 하다 보면 칼로리 소모에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집안 청소를 30분가량 실시했을 때, 187칼로리 가량을 소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창문 닦기를 30분간 진행하면 167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설거지하기
    4. 설거지하기

    설거지를 매일 15분씩 하면 1주일간 56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자주 하는 일상 활동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세탁하기
    5. 세탁하기

    약 10분간 빨래 널기를 진행했을 때, 30칼로리 정도가 소모됩니다. 손빨래 역시 30칼로리 가량이 소모되는 활동입니다.

    장보기
    6. 장보기

    카트를 밀면서 장을 보기만 해도 30분 동안 130칼로리가 소모됩니다. 계산대 앞에 30분 동안 서있기만 해도 47칼로리 가량을 태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앉아서 생활하는 직업군에 속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경우, 근육 소실이 쉬워 따로 근력 운동을 반드시 해줘야하는데요, 갑작스럽게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것보다 평소에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을 이용해 천천히 운동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일상 활동의 장점은 규칙적이고 꾸준히 할 수 있는 활동이라는 점입니다. 세탁하기, 설거지하기 등을 귀찮아하지 말고 하나의 운동처럼 열심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 이정미
    2020-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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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 집안일만 열심히 해도 다이어트가 되네요~~^^
  • 조유진
    2020-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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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활운동은 하는데 살은 왜 그대로 일까요? ㅜㅜ
    더 해야하는건가요? ㅋ
  • 서용칠
    2020-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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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전거를 그냥 놔두면 녹이쓴다
    노동이라도 몸을 움직이면 운동이되는것이다
  • 국진쓰
    2020-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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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도 위험하네요
    전 누워서 숨쉬기 운동으로도 충분한 것같습니다...ㅋㅋㅋㅋ
  • 꾸러기
    2020-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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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왜 이렇게 살이 안빠질까 했더니, 일상생활에서 움직일 수 있는 이런 작은 운동조차 거의 안했네요 ㅠㅠ 이젠 귀찮아하지말고 뭐라도 좀 해야겠어요
  • 니냐니뇨
    2020-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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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왠지 빨래 한번만 해도 그렇게 힘들더라니 ~^^ ㅎ
  • 김현식
    2020-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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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동은 꾸준히 안하고있으니 집안일이라도 귀찮아하지말고 해야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