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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복에 좋은 음식, 바나나 VS 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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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복에 좋은 음식, 바나나 VS 감자

    - 아침에 우유 한 잔? 절대 금지!


    안녕하세요, 행복지기♥ 입니다.

    아침 식사는 하루를 시작하는 에너지이자 긴 공복 상태를 끝내는 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 부담되지 않는 메뉴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바쁜 아침에 이것저것 챙겨 먹기에는 부담이 되기 마련이죠. 그래서 간단하게 커피 한잔, 우유 한잔, 과일 하나. 이렇게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음식들, 정말 아침에 그냥 먹어도 될까요?

    [공복에 안 좋은 음식]


    1. 우유


    우유 속 칼슘과 카제인이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위벽을 자극하게 합니다.


    2. 커피


    공복에 커피를 마시게 되면 위를 자극하고 각성효과가 증폭됩니다.


    3.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된 성분들은 일반적으로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이를 아침에 섭취할 경우 몸의 균형이 깨지게 됩니다.


    4. 토마토


    토마토를 공복 상태에서 먹으면 위 내부의 압력이 높아집니다. 이는 소화불량이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 좋은 음식]


    1. 사과


    아침 사과는 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아침 사과는 건강에 좋습니다. 위장 기능을 활성화시켜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높여줍니다.


    2. 꿀


    꿀은 독소를 배출하고 신체가 잠에서 빨리 깨도록 도와줍니다. 전날의 숙취를 해소하기 위해 많이 드시는 이유죠.


    3. 미지근한 물


    찬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은 공복에 먹기 좋습니다.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밤사이 부족해진 수분을 보충해줍니다. 또한,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줍니다.


    4. 감자


    감자의 녹말 성분이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위산이 분비되어도 위에 자극이 덜하다고 합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를 위해, 그리고 나의 몸 건강을 위해 아침 식사를 꼭꼭 부담 없는 음식으로 챙겨 드세요!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공복 #음식 #건강

  • 카타리
    2020-04-04

    삭제

    아침대용으로 훌륭하다고
    했던것이 아니였군요
    늘 좋은정보주심에
    감사드림니다
    건강유의하세요~
  • 국진쓰
    2020-04-03

    삭제

    아침 대용으로 우유나 바나나 많이 챙겨먹었었는데요...
    안좋은 것 만 먹었던거네요...
  • 윤봉구
    2020-04-03

    삭제

    오 감자... 아무 맛도 안나서 별로 안 좋아하는데, 아침에 먹기 부담없어보이긴 하네용 ㅋㅋ
  • 봄송이
    2020-04-03

    삭제

    아침에 안좋은 것만 다 먹고 다녔네요, 우유와 바나나, 찐하게 내린 아메리카노까지 ㅠㅠ
  • 마음소리
    2020-04-03

    삭제

    공복에 바나나 많이 먹었는데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이군요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
  • 김현식
    2020-04-03

    삭제

    그래서 바나나를 먹으면 아침에 계속 졸렸던 걸까요ㅎ 바나나가 먹기 편한데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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