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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먹기만 해도 몸 속' 기름' 없애주는 음식 TOP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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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식

    "1kg의 지방을 빼려면 13.5시간 쉬지 않고 춤을 춰야 한다."

    지방은 1g당 9kcal의 에너지 연소를 필요로하기 때문에 지방 1kg은 총 9,000kcal의 연소가 필요합니다. 즉, 9,000kcal를 빼기 위해서 한 시간에 665kcal를 소모하는 격렬한 운동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총 13.5시간을 쉼 없이 움직여야 한다는 것이죠.

    '지방 1kg 정도는..' 하면서 가볍게 넘어가실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지방이 1kg이 아니라면요? 내 몸속에 수십kg의 지방들이 나의 내장을 둘러싸고 있다면 이건 그냥 넘어갈 일이 아니게 됩니다.

    내장지방은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질환 등 각종 합병증을 유발하며, 심지어 치매의 위험성에도 노출되기 쉽다고 합니다. 때문에 혈관과 내장에 기름이 쌓이지 않도록 늘 주의하셔야겠는데요, 지방을 줄이기 위해 매일 13.5시간씩 운동하는 방법보다 좋은 방법이 여기 있습니다.

    | 몸 속 기름 없애주는 음식 TOP5

    견과류
    견과류


    견과류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줍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관 건강에 탁월합니다. 그 밖에도 비타민 E, 오메가3, 단백질 등이 함유되어있으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하루에 한 줌 정도가 적정 섭취량이라고 합니다.

    잡곡
    잡곡


    하루 50g의 콩을 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이 3%가량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콩뿐만 아니라 귀리, 퀴노아 등의 잡곡들도 단백질과 영양분이 풍부해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자몽
    자몽


    자몽은 탄수화물이 풍부하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이 자몽에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 구연산은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으며, 감기와 독감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채소
    채소


    녹황색 채소들은 철분과 섬유질, 항산화 물질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열량이 낮고 포만감을 많이 주기 때문에, 지방 감소 효과적입니다.

    생선
    생선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데, 혈관 속 기름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혈관 건강에 효과적이며 가장 건강한 단백질원입니다.

    과도하게 쌓인 내장지방은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빠르게 없애볼 수 있습니다.

    | 몸 속 지방 없애는 생활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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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짧게 고강도 운동하기

    - 지방을 없애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내 몸상태에 따라 조절해주셔야 합니다.

    ▶스트레스 줄이기
    - 스트레스는 식욕을 촉진시켜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게 만드는 원인입니다. 평소 운동이나 취미 등 다른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 취하기
    -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의 분비가 저하되기 때문에 비만을 초래하기 쉽습니다.

    식단을 조금만 바꿔도 몸속 지방을 태워버릴 수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라도 실천해보세요!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기름 #운동 #건강

  • 조명숙
    2020-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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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쌀과 잡곡을 함께 넣고 밥을 해야 겠어요 감사!!
  • 윤봉구
    2020-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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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동은 하기싫고... 자몽을 먹어야겠어요!!
  • 김수정
    2020-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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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견과류 뭔가 살찔것같았는데 의외네요
  • 국진쓰
    2020-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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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 음식들은 다 역시 저랑 안 친합니다....
    지금부터라도 친해지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 카타리
    2020-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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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이가 들어가니 콜레스테롤 수치와 뱃살이걱정됨니다
    이번에 올려주신 좋은정보도 많은 도움이될것같습니다 더워지는날씨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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