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더하기 > 가족생활백과

가족생활백과

가족 간의 상황별 대처법, 생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 모기와의 싸움에서 이기는 4가지 전략

    공유하기

    글자 크기

    모기
    여름 더위보다 우리를 더 괴롭히는 게 있습니다. 바로 모기인데요, 윙윙거리는 소리로 밤잠을 설치게 하고, 물린 자리는 종일 피부를 간지럽게 만들죠. 모기향을 피우거나 모기약을 뿌리긴 하지만, 이런 제품들은 호흡기에도 안 좋고 피부가 예민한 분들의 경우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모기와의 싸움에서 건강도 해치지 않고 밤잠도 푹 잘 수 있는 필승전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모기와의 필승전략 4

    선풍기
    선풍기를 틀고 잔다


    모기는 무게가 가볍고 비행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바람의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선풍기를 미풍으로만 틀어놔도 내 몸에 쉽게 접근하지 못합니다. 자는 동안 내뿜는 이산화탄소나 채취를 선풍기 바람이 분산시키기 때문에 모기의 표적에서 벗어나기도 쉽습니다.

    모기감옥
    모기 감옥 만들기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서 입구를 거꾸로 꽂은 다음 따뜻한 물에 설탕을 풀어서 물을 식혀주세요. 물이 어느정도 식은 후에 이스트를 넣으면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모기 감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혼합물들은 모기가 좋아하는 이산화탄소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모기를 쉽게 유인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숟가락
    따뜻한 숟가락


    모기에게 물렸을 때, 따뜻한 숟가락으로 가려움증을 없앨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준비하여 숟가락을 물에 담급니다. 달궈진 숟가락을 살짝 식혀서 약 40도~50도 정도일 때 물린 곳에 대주세요. 숟가락이 너무 뜨거우면 화상 위험이 있으니 대었다가 떼는 것을 반복해주세요. 이렇게 몇 번을 반복해주면 물린 부위의 가려움증이 사라집니다. 모기의 침독 성분인 포름산이 40도 이상의 뜨거운 온도에서 변성되기 때문인데요, 물리고 5분 이내에 해주셔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반창고 붙이기
    반창고 붙이기


    모기 물린 부위는 공기와 닿으면 가려움증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모기에 물리자마자 독성을 제거하기 위해 흐르는 물에 물린 부위를 씻어주신 후, 반창고나 패치를 붙여서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해주세요. 시간이 흐르면 가려움증이 완화되고 물린 부위를 긁어서 발생하는 2차 감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이미지

    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모기와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4가지 전략들을 잘 이용하여 올여름은 편안하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모기 #전략 #가려움

  • 서용칠
    2020-07-22

    삭제

    우리는 100 년을 사는데 모기는 한여름뿐이다 .
  • 국진쓰
    2020-07-22

    삭제

    아흑.. 모기물린데 가려움은 정말 못참겠더라고요...
    이거보고 모기차단! 물린데 극복! 해야겠습니다
  • 조명숙
    2020-07-21

    삭제

    모기감옥 만들어 가둬야 겠어요 겨울까지 .... ㅎㅎ
  • 김수정
    2020-07-21

    삭제

    따뜻한 숟가락 물린곳에 대는 상상만해도 맘이 편해지네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