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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눈이 침침할 때 관리하는 방법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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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 건강

    현대인들은 PC와 스마트폰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눈의 피로감을 자주 호소합니다. 평소에 1분에 60회 정도 깜빡이던 눈이 무언가에 몰두하면서 1분에 1~2회 정도만 깜빡이게 되면서 그 피로도가 그대로 축적되는 것이죠.

    눈의 피로도가 높아지면 두통으로까지 이어지게 될 수 있으니 휴식과 마사지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셔야 합니다.

    후두하근 마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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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두하근 마사지

    후두하근은 목 뒤쪽에 자리한 근육입니다. 이 근육이 긴장하게 되면 척추나 머리까지 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후두하근을 손으로 꾹꾹 눌러 마사지해주시면 눈도 맑아지고 두통도 호전됩니다.

    눈 건강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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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

    비타민A와 루테인, 오메가3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등어, 검은콩, 국화차, 시금치 등을 섭취해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해주세요.

    눈 체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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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 체조

    머리는 고정한 채 눈을 상,하,좌,우로 움직이며 5초 이상씩 유지해주세요. 눈을 시계방향으로 한번 돌려주시고, 반시계방향으로 한 번 더 돌려주세요. 눈에 피로감을 느낄 때 수시로 하면 좋은 눈 체조입니다.

    온열마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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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열 마사지

    5초 정도 손바닥을 비빈 후 눈꺼풀에 올려놓거나 따뜻한 수건을 눈 위에 올려 눈을 따뜻하게 유지해주세요. 대한안과학회지에 따르면 눈에 온열 마사지를 했을 때 눈물막 지방층 두께가 두꺼워져 안구 건조를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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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뇨병 환자들은 백내장 발병 위험이 72%나 높고 녹내장은 걸릴 위험이 2배나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병은 복합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운동을 통해 평소 건강관리를 해주시는 게 우선입니다. 또한, 여름철엔 강한 자외선으로 망막에 손상을 주게 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선글라스를 끼워주셔야 합니다. 


    눈은 한번 나빠지면 돌이킬 수 없습니다. 평소 습관변화로 눈에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하면서 건강 시력을 유지해주세요!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건강 #눈 #관리

  • 김수정
    2020-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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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도 걱정이고 치아도 걱정이고 건강습관 들이는게 어려워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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