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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습관 들이는 방법 6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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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의 삶은 일상이 모여서 만들어지고, 그 일상은 우리의 작은 습관들이 모여 하나로 만들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것은 내 삶이 바른 곳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 내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주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그만큼 성공을 보장해주기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원하는 습관을 가지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좋은 습관 들이는 방법 6가지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달성 목표 생각하기



    여러분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생각하여 이것을 이루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내 일상을 완벽하게 뒤바꿀 수 있는 습관을 들일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오히려 더 큰 부담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사소한 습관부터 시작하는 것도 여러분들께 자신감과 성취감을 전해줄 것입니다.

    2. 일단 시작하기




    생각을 하는 것만으로는 절대 아무것도 이룰 수가 없습니다. 즉, 일단 자리를 털고 일어나 시작하려는 자세가 가장 중요한데요. 가령 매일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 것이 목표라면 처음부터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보다 횟수를 거듭할수록 조금씩 시간을 늘리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처음부터 지나치게 무리를 하게 되는 경우 오히려 일찍 지쳐 포기할 수 있기 때문에 서서히 목표를 달성하는 것 자체에서 얻을 수 있는 즐거움을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3. 구체적으로 계획하기



    애매한 계획을 세우는 것은 결국 실패로 향하는 지름길입니다. '내일은 운동을 해야겠다'라고 생각하는 것보다는 '내일 오후 8시에 운동을 30분간 해야겠다'처럼 보다 명확하고 확실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이는 여러분의 하루 계획을 세우는 것은 물론 실천하기에도 상당히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4. 치밀하게 설계하기



    우리의 일상에는 상당한 변수가 있습니다. 또한 자기합리화와 귀찮음과 같이 새로운 습관이 내 몸에 완전히 익을 때까지 나타나는 고비 역시 상당히 많은데요. 이런 상황이 나에게 다가왔을 때 어떠한 유혹에도 넘어가지 않도록 치밀하게 설계한다면 도움이 됩니다.

    퇴근 후 집이 아닌 바로 헬스장으로 향하거나, 아침 운동을 계획하고 있을 때에는 미리 운동복을 머리맡에 준비하고 잠에 드는 것처럼 말입니다.

    5. 휴대전화 알람 맞추기



    간혹 다른 일에 몰두해 있거나 다른 생각을 하느라 해야 할 일들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상황들을 방지하기 위하여 여러분의 휴대전화를 통해서 매일 같은 시간에 알람을 맞춘 후, 그 알람이 울리면 내가 습관을 들이고자 하는 행동이 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면 어느덧 여러분들의 습관 역시 긍정적으로 변해있을 것입니다.

    6. 기록하고 관찰하기



    어떠한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하여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피드백'입니다. 스스로에 대한 관찰과 기록 역시 나에게 보내는 피드백이라고 할 수 있어 올바른 습관을 들이는 과정에서 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이 습관을 들이기 위하여 하는 노력과 그때의 감정들을 하나하나 기록하고 관찰하다 보면, 내가 무엇을 이루고 얼마만큼 변하며 그로 인해 어떻게 기분이 좋아지는지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좋은 습관 들이는 방법 6가지, 다시 한번 정리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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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생각에 조금의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그간의 나쁜 습관을 버리거나, 새로운 습관을 익히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좋은 습관은 여러분들의 일상을 조금씩 바꾸어주는 것은 물론이고 그만큼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데요.

    자신을 스스로 부정적으로 단정 짓는 것은 절대 해서는 안 되는 일이라는 것을 꼭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 이 순간부터 내 삶을 변화시킬 간단한 습관 하나를 들이기 위하여 노력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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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습관 #자기계발 #개선

  • 장민영
    2020-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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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단시작을 하는것이 중요한것 같다.
    시작인 반이라는 말이 있듯 일단시작을 하고 시행착오를 거치더라도 배울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항상 일의 끝에는 기록하고 관찰하여 어떠한 점에서 실패를 했고 어떠한 점에서 좋았는지의 자기반성도 중요한 것 같다.
  • 서용칠
    2020-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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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록하여 다시보고는 장단점과 강약점을 살펴본다
  • 김수정
    2020-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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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언제나 일단 시작하는게 제일 어렵더라구요ㅎㅎ
  • 김김
    2020-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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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단 시작하기!! 지금 저한테 가장 필요한 것 같아요
    막상 계획은 다 세워놓고 실행하기 망설일때가 많거든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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