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정보더하기 > 가족생활백과

가족생활백과

가족 간의 상황별 대처법, 생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 사색과 독서의 계절, 어울리는 음악 4선

    공유하기

    글자 크기

     11월 행복한가의 주제, ‘독서와 글쓰기특집! 오늘은 독서를 하거나 사색을 즐기면서, 또는 휴식을 취할 때 가족과 함께 듣기 좋은 음악들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독서를 할 때 조용한 가운데에서 집중하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아니면 잔잔한 음악이 들려오는 가운데에 편안하게 읽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독서의 계절 가을에 책장이 더욱 잘 넘어가게 만드는 음악들, 행복한가 가족 여러분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드릴 명곡 4선을 소개합니다.

    | 쇼팽 – 녹턴



    이미지 출처: Wikipedia, Unsplash

    19세기에 태어나 이름을 널리 알린 폴란드의 위대한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 쇼팽의 야상곡(Nocturne)입니다. 녹턴, 또는 야상곡이란 아일랜드의 작곡가 존 필드(John Field)가 고안한 밤의 감상을 담은 서정적인 피아노곡 장르를 말합니다.

     

    쇼팽이 존 필드의 녹턴을 자신의 방식대로 해석하여 발표한 이후, 1번부터 21번까지의 곡들 중에서 녹턴 2번과 8번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는데요. 실제로 클래식 공연에서 쇼팽의 녹턴을 시연하게 되는 경우에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2번을 많이 선택하는 경향을 볼 수 있습니다. 듣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쇼팽의 녹턴 2번, 함께 들어보실까요?



    | 비발디 – 사계 中 가을



    이미지 출처: Wikipedia, Unsplash


    18세기에 이름을 날린 이탈리아의 작곡가 안토니오 비발디가 작곡한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입니다. 바로크 음악 중 가장 대중에게 사랑받는 클래식이기도 한데요. 각 악장에는 비발디가 쓴 것으로 전해지는 짧은 시, 소네트가 적혀있다고 합니다. 

     

    농부들이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나누며 잔치를 벌이는 1악장, 노래와 춤이 끝나고 시원한 가을밤 속에서 느긋하게 잠이드는 마을 사람들의 모습을 표현한 2악장, 다시 날이 밝아와 사냥꾼들이 엽총과 뿔피리를 들고 사냥개와 함께 사냥감을 쫓는다는 3악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각각의 소네트와 함께 이야기가 있는 이러한 음악을 ‘표제음악’이라고 합니다. 비발디의 가을, 함께 들어볼까요?



    | 어텀 리브스



    이미지 출처: Wikipedia, Unsplash

    음악 애호가라면 가을에 가장 많이 떠올리는 재즈이자 팝송, ‘Autumn Leaves’입니다. 수많은 가수와 재즈 밴드가 어텀 리브스를 리메이크하고 편곡했는데요.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어텀 리브스의 원곡은 1945년에 발매된 프랑스인 팝 가수 Yves Montand의 ‘Les feuilles mortes(고엽)’입니다. 이 곡이 영미권과 일본의 재즈계에 들어오면서 영문으로 ‘가을 낙엽’이라는 뜻을 가진 Autumn Leaves로 번역이 된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에릭 클랩튼, 쳇 베이커, 프랭크 시나트라, 냇 킹 콜 등 내로라하는 재즈와 팝 아티스트들이 한번 쯤은 불러 본 곡이라고 할 수 있는 어텀 리브스! 그 원곡을 함께 들어보시죠.



    | 아케이드 파이어 – 송 온더 비치, 포토그래프



    이미지 출처: Wikipedia, 다음 영화 ‘그녀’

    인공지능과 한 남자의 사랑을 그린 SF 로맨스 영화, 스파이크 존즈 감독의 ‘그녀(Her)’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행복지기가 참 좋아하는 영화인데요. 아름다운 영상미와 가슴을 울리는 서정적인 줄거리, 우리나라에도 팬층이 두터운 배우 호아킨 피닉스와 스칼렛 요한슨의 열연으로 화제가 되었으며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한 이 영화, ‘그녀’의 배경음악으로 삽입된 곡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캐나다 몬트리올 출신의 6인조 인디 록 밴드, ‘Arcade Fire’가 참여한 ‘Song on the Beach’와 ‘Photograph’를 이어서 연주한 곡, 반짝이는 햇살을 맞으며 사색에 잠기기에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함께 들어볼까요?



    지금까지 행복지기가 추천하는, 독서의 계절 가을에 책을 읽으며 또는 명상에 잠기며 듣기 좋은 음악들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즐거운 음악감상 시간이 되셨나요? 오늘은 가족들과 함께 차분한 시간을 가지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시간, 함께 잔잔하고 아름다운 음악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 행복한가의 모든 콘텐츠는 여러분의 소중한 지지와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

    #독서 #음악 #가을

  • 서용칠
    2020-11-18

    삭제

    전쟁 미치광이들은 이노래를 부르고 들으라 !
    전쟁 무기는 모두 악기를 만들자 !
  • 김김
    2020-11-18

    삭제

    사계랑 녹턴 정말 좋아하는 노래들인데 ㅎㅎ
    다른 2곡들이랑 같이 꼭 들어봐야겠어용
  • 장혜영
    2020-11-18

    삭제

    지금은 들을 여유가 없어서 슬프지만 언제고 도전해볼게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