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정보더하기 > 가족생활백과

가족생활백과

가족 간의 상황별 대처법, 생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 매니큐어를 활용하는 5가지 방법

    공유하기

    글자 크기


     

    아마 여성분들이 계신 대부분의 집이라면 매니큐어 한두개는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저렴한 가격대이면서 손톱을 예쁜 색으로 칠하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포인트가 되고 기분전환이 되지요.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히 쓰지 않는 매니큐어들이 생기곤 합니다. 그런 매니큐어를 꼭 손톱에 칠하지 않고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1. 스타킹 올이 더 나가는 걸 예방




    치마를 즐겨입는 여성분들이라면 스타킹이 필수적인데요. 그러나 스타킹은 조금만 무엇인가에 긁혀도 금방 올이 나가서 곤란해지곤 합니다.
    이것 때문에 여성분들은 스타킹을 구매하시는 비용도 생각보다 크다고 합니다. 아무리 질좋은 스타킹이라고 해도 한번 올이 나가면 다시 신을 수가 없고 버려야 하기 때문에 참 아까운데요. 특히 긁힌 부분뿐 아니라 한번 올이 나면 길게 쭉 이어져서 보기 흉하게 됩니다.
    이때 바로 갈아신기 어려운 상황이면 크게 곤란을 겪게 됩니다. 이럴때 매니큐어를 발라주면 더이상 찢겨지는 것을 막아줄 수 있어 당장 갈아신기 어려운 상황일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악세사리 광택제, 보존제


    악세서리를 오래 보관하게 되면 색이 변해서 아깝게 못 끼우는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가격을 떠나서 디자인이 마음에 들고 다시 구하기 어려운거라면 정말 아깝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버려야 한다면 환경오염적인 문제도 걱정이 되는데요. 이럴때 투명한 매니큐어를 발라주면 색이 변하는 것을 막아주고 새것같은 상태를 유지하게 해주어 저렴한 악세서리도 오래도록 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오래된 악세서리들이 있다면 오늘 한번 투명매니큐어를 발라보시는건 어떨까요?

    3. 녹 예방하기


    금속으로 된 도구들은 녹이 슬것 같은 걱정이 드는데요. 보기에도 흉할 뿐더러 녹이 사람에게 좋을것 같지도 않아 골칫거리가 됩니다.
    이럴때 매니큐어를 발라주면 도움이 됩니다. 매니큐어는 보호막 역할도 하기 때문에 습기에서 표면이 보호되고 흰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여 금속표면에 투명한 매니큐어를 발라준다면 녹이 슬지 않고 얼룩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봉투 붙이기


    요즘은 편지를 부칠일이 많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메세지를 보내거나 혹은 이메일로 대체를 하곤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갑자기 우편을 보내야 할 일이 생길 때가 있는데요. 그러다보면 봉투를 붙이기 위해 풀이 안보여서 곤혹을 치루기도 합니다. 게다가 요즘은 어린 아이가 있는 집이 아니라면 굳이 풀이 필요한 경우가 잘 없어서 의외로 안보이기도 합니다.
    이럴때 매니큐어를 발라주면 봉투가 접착될 수 있습니다.

    5. 쉽게 실 꿰기

    바느질을 할때 실을 꿰는것 때문에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요즘은 손바느질을 하는 일이 거의 없다보니 예전에 비해 바느질에 서투른 분들이 많으십니다. 이럴때 정작 제일 곤란을 겪게 되는것은 바느질 하는 방법 자체가 아니라 실을 못 꿰어서 고생하게 되는데요.
    혹은 바느질을 잘하시던 어머님들도 나이가 드시면서 눈이 안보여서 힘들어하시기도 합니다.
    이럴때 실끝에 매니큐어를 바르게 되면 매니큐어가 마르면서 끝이 단단하게 됩니다.
    그러면 바늘에 실을 꿰는게 훨씬 더 편해질 수 있습니다.

    매니큐어를 활용하는 5가지 방법, 다시 한번 알아볼까요?

    다운로드이미지

    이 외에도 매니큐어를 활용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이 많습니다.
    매니큐어는 단순히 여성들의 패션소품이기도 하겠지만 다양한 용도가 있습니다.
    특히 색이 티가 나지 않는 투명 매니큐어는 여기저기 사용할 용도가 참 많습니다.
    색이 있는 매니큐어는 손발톱 뿐 아니라 다양한 곳에 색칠하여 구분하거나 새롭게 꾸며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밋밋한 검은색 실핀에 칠하여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머리핀으로 만들 수도 있으며 하얀색 이어폰줄에 색칠하면 유니크한 이어폰줄이 탄생할 수도 있습니다.

    네일에 취미를 가지면서 매니큐어를 잔뜩 사모았지만 어느덧 방치되고 있는 매니큐어가 있다면 이제 이렇게 다양한 곳에서 활용해보면 어떨까요.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 행복한가의 모든 콘텐츠는 여러분의 소중한 지지와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


    #매니큐어 #생활꿀팁 #네일

  • 김지혜
    2021-01-13

    삭제

    교복입을 시절 올나가면 메니큐어 바르고 등교하곤 했어요~~ㅎㅎ 그때가 생각납니다^^
  • 김수정
    2021-01-13

    삭제

    굳어서 버리게 되는데 여기저기 써봐야겠네요ㅋㅋ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