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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봄과 함께 오는 채소, 봄동 맛있게 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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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꽃 피는 봄이 오면 함께 피어나는 우리들의 맛있는 채소가 있지요. 바로 봄동입니다.
    봄동은 겨울에 파종해서 봄에 수확하는 배추인데요. 일반 배추와 달리 꽃송이가 피어나듯 넓게 퍼져있는 배추를 말합니다.
    2~4월이 제철인 봄동이 건강에도 좋을 뿐만이 아니라 맛도 좋은데요.
    오늘은 봄동의 건강 효능과 봄동 맛있게 먹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봄동의 건강효능

    1. 피로회복 및 면역력 향상


    날씨가 따뜻하고 해가 길어지는 봄이 왔을 때 다들 춘곤증 한 번쯤 겪어보셨지요? 이럴 때 봄동을 식단에 넣어보세요. 봄동에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이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며 피로회복 및 기력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커피 보다 몸에도 좋으면서 피로도 회복시켜주는 좋은 채소이군요!

    2. 다이어트 효과 및 변비 예방


    봄동은 100g당 23kcal의 저열량 식품으로, 낮은 열량으로도 큰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맛도 좋고 줄기는 아삭, 이파리는 오돌토톨한 식감을 주어 자칫 질릴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에 변화를 줄 수 있지요.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시켜주어 장 건강 향상에 효과가 있는데요. 숙변이 제거되면 아랫배도 함께 쏙 들어가겠지요?

    3. 빈혈 예방 및 혈액 순환에 도움


    봄동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철분, 칼륨 등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빈혈증상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베타카로틴, 칼륨 성분은 혈관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짠 식단을 주로 드신다면 바로 봄동이 제철인 지금! 반찬 하나를 잘 씻은 봄동으로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 봄동 맛있게 먹는 법

    1. 된장 쌈밥


    봄동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된장을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여기에다가 따끈하게 촉촉한 하얀 밥을 지어 한 숟갈 봄동에 얹으면 어떨까요? 더욱 맛있습니다. 반찬이 가짓수가 부족할 때, 야채를 섭취해야 하는데 식탁 위에 야채 비율이 부족할 때,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봄동에 된장 조금 넣고 밥을 싸서 먹어보세요.

    2. 소고기 된장국


    국거리 소고기 양지살과 함께 두부, 다진마늘, 고추, 대파, 된장을 넣고 맨 마지막에 봄동을 한소끔 끓여내면? 맛있는 봄동 소고기 된장국이 완성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처럼 생으로 먹기에 부담스럽다면 봄동을 데치는 효과가 있을 뿐만이 아니라 봄동과도 조화가 잘 맞는 된장, 그리고 단백질을 보충해줄 수 있는 두부 및 소고기와 어우러져 최고의 맛을 냅니다. 시래기, 시금치 된장국도 좋지만 색다른 맛을 원한다면 봄동을 넣어보세요.

    3. 겉절이


    배추김치 또는 겉절이는 소금과 양념에 절여서 사용하지만, 봄동은 특별히 절이는 과정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무침’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잎을 하나하나 따서 깨끗하게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그 다음에 고춧가루, 액젓, 다진 마늘과 파, 매실원액, 소금을 약간 넣고 기호에 따라 참기름과 깨소금도 더해주면 맛있는 봄동 겉절이가 완성됩니다.

    오늘은 맛있고 몸에 좋은 제철 야채, 봄동의 건강 효능과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한 걸음씩 다가오는 봄을 느끼며, 우리 가족의 식탁에 맛있는 봄동으로 만든 반찬 또는 국을 함께 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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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봄동 #겉절이 #건강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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