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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암 발생률을 낮춰주는 과일과 채소 7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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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사람들에게 있어서 가장 무서운 질병을 꼽으라고 한다면 대부분이 암을 말하지 않을까 합니다.
    암을 예방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건강한 생활을 하는게 최선일 것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삶과 꾸준한 운동도 있겠지만 우리가 매일같이 먹는 음식, 즉 식습관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과일과 채소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많아서 꼭 챙겨먹어야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물론 어떤 채소든 잘 챙겨먹으면 좋겠지만 그 중에서 특히 암발생률까지 낮춰주는 과일과 채소를 알아보겠습니다.

    1.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라고 하는 효소가 있습니다. 이 효소는 종양 세포 보호막이 파괴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로 인하여 더이상 종양세포가 성장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DNA 복구 및 세포재생능력도 뛰어나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병원균으로부터 저항력도 키워줍니다.
    파인애플은 달콤한 맛과 수분감도 많아서 많은 분들이 즐겨 찾고 계십니다. 손질법이 다른 과일에 비해 까다롭지만 요즘은 손질이 다 되어서 나오는 것들도 많으니 손질이 불편하시다면 한번 이용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2. 사과


    과일이라고 하면 대표적인 과일로 떠올릴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심지어 암예방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사과에는 프로사이아니딘이라고 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는 생물활성물질이기도 하는데요. 악성 세포가 자연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암으로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 뿐 아니라 트라이테르페노이드라는 식물생리활성물질은 악성 세포가 복제하지 않도록 억제하고 있습니다. 사과는 많은 분들이 즐겨 찾으시고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3. 아보카도


    서양에서 들어온 과일로 우리나라에 소개된 지는 오래되지 않았으나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계시기도 합니다. 특히 아보카도에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루테인은 눈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눈건강 뿐 아니라 암세포가 발달하지 않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작용을 도와줄 수 있고, 무기질과 단백질까지 풍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구하기 어려운 외국 과일이었으나 요즘은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질감이 크리미하고 독특하여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만약 단독으로 드시기 힘드시다면 샐러드 및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가지


    가지에는 종양세포를 파괴하는 성분인 솔라닌 ,쿠쿠르비타신같은 알칼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자궁경부암과 위암에 좋다고 하는데요.
    특유의 물렁한 식감때문에 호불호가 있으나 튀김 등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하면 그 단점도 보완할 수 있습니다.

    5. 시금치


    시금치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자재 중 하나입니다. 특히 뽀빠이라는 만화로 더 알려져 있는데요. 어린이들에게 섭취를 권장할만큼 영양소가 아주 풍부합니다. 비타민A 및 철분, 엽산까지 풍부하여 어린이는 물론 성인들에게도 좋습니다. 식물성 영양소도 풍부하여 종양세포를 제거해주고 암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6. 양배추


    양배추도 오래도록 약용식물로 사랑받고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위암 및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양배추에는 백혈구를 활발하게 활동하게 도와주는 베타카로틴 및 비타민C등의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종양괴사인자 분비를 촉진한다고 하는데요. 이 인자는 암세포를 공격하는데 도움을 주는 인자라고 합니다. 특히 소화기에 좋아 평소에 위가 안좋거나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이라면 꼭 권장하는 채소이기도 합니다.

    7. 마늘


    한국인들이 사랑하여 국, 구이, 볶음 등 여러가지 요리에 등장하는 채소이기도 합니다. 마늘도 약용식물로써 오래도록 사랑받았고 마늘에 들어있는 생리활성 혼합물질은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발효마늘에는 아르가닌, 올리고당 등 다양한 성분들도 암을 예방함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장 무서운 질병이 암이지만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꼭 암예방 뿐 아니더라도 과일과 채소는 우리 몸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며 체중조절 및 체질개선에도 꼭 필요한 식재료입니다. 대부분이 구하기 어렵지 않은 편에 속하니 꼭 꾸준히 챙겨드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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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일 #채소 #암예방

  • 서용칠
    2021-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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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소는 우리밥상에서 최고의 먹거리.
  • 김수정
    2021-02-25

    삭제

    잘 챙겨먹어야겠어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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