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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먹어도 배가 쏙 들어가는 음식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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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무리 먹어도 배가 쏙 들어가는 음식이 있다!?


    음식을 먹고 나면 복부 팽창과 소화 장애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더부룩함이 적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알아두고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어떤 음식들을 먹으면 배가 쏙~ 들어가는지,
    복부 팽창과 소화 장애에 시달리는 분들은 아래 음식들을 꼭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1. 귀리


    우리 몸은 건강한 장운동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밀기울(제분밀로부터 밀가루와 배아를 분리한 나머지의 것)은 장에 매우 나쁠 수 있으며, 일부 사람에게는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귀리’는 부드러운 식이섬유의 더 나은 공급원이 될 수 있는데요. 귀리의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 조절을 돕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2. 김치


    양배추를 소금에 절여 만든 서양식 김치인 ‘자우어크라우트’는 전통적인 발효식품입니다. 이는 장에 좋은 박테리아를 갖고 있어 근본적으로 천연 프로바이오틱스라고 볼 수 있는데요.
    김치도 이와 비슷하지만 일반적으로 배추에 생강과 고춧가루와 같은 양념을 더한 음식입니다. 배가 쏙 들어가길 원하시면 자우어크라우트나 김치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마늘


    마늘에는 강력한 항세균성과 항진균성이 있습니다. 이는 장에서 나쁜 박테리아를 억제하고 칸디다(또는 효모) 과다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아티초크


    먹는 꽃봉오리 아티초크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이눌린의 가장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눌린에는 장에 좋은 박테리아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 효과가 있습니다.


    5. 사과 식초


    보통의 생각과 달리 일반적으로 우리 몸에 위산이 적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위산이 적으면 불면증, 메스꺼움, 심지어 속쓰림 증상을 포함한 소화 불량과 관련한 많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사 전 소량의 물에 사과 식초 한 큰 스푼을 넣어 마시면 위산 균형을 맞출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미 위산 과다로 처방약을 먹고 있다면, 식초 섭취는 해서는 안 되겠죠?


    6. 생강


    생강은 위산과 소화액 생성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음식물이 장을 통해 계속 움직이는 것을 돕는데요. 이는 또한 메스꺼움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생강을 스튜나 볶음, 수프, 채소 주스, 카레에 넣거나 샐러드에 갈아 넣어보세요. 신선한 생강을 갈아서 만든 뜨거운 생강차 역시 환상적인 소화제가 될 수 있습니다.


    7. 된장


    된장은 김치처럼 생효모 뿐 만 아니라 천연 유익균을 갖고 있어 장과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에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살균되지 않은 된장을 섭취해야 한다는 점, 기억하세요!


    8. 물냉이


    물냉이의 쓴맛은 간에서 담즙이 나오게 할 뿐만 아니라 소화액을 자극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담즙은 지방을 녹여 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A와 비타민E와 같이 중요한 지용성 비타민의 소화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담즙이 잘 나오는 것은 지방이 녹은 폐기물과 독소를 제거하기 위한 간의 역할이므로, 효과적인 해독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9. 사골


    사골 국물을 전통 방식으로 만들려면 뼈를 최소 8~12시간 동안 끓여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사골에서 미네랄과 젤라틴이 우러 나와 매우 영양가가 높은 국물이 됩니다. 젤라틴은 건강한 장 표면을 복원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아미노산은 위산 수준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호박씨


    호박씨는 장 건강에 꼭 필요한 아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날 호박씨는 전통적으로 기생충을 없애는 치료제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호박씨를 갈아서 먹으면, 가장 효과적으로 장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배가 나오는 이유가 꼭 지방떄문은 아니라는 사실, 모두 공감하시죠? 소화가 잘 되지않아, 배에 가스가 차거나 배가 당기는 느낌으로 배가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소화와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 10가지 꼭 기억하시고 영양소를 신경쓰면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의 기본은 위와 장에서 나오는 거니까요!

    이상, 행복지기였습니다!


    #뱃살 #장건강 #소화

  • 서용칠
    2021-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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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골고루 다먹자
    하루에 허리펴기 운동을 알바처럼하자
  • 조은새
    2021-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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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의 몸은 필요한 영양소가 필요하고 자신이 먹어야될 음식이나 먹는 음식에따라 콜레스토롤 혈당이나 수치를맞추고 유기농산물들을 섭취해서 소화불균형을 조절해서 골고루 섭취해서 몸에 도움이되는 일이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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