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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트레스 푸는 법 1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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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인과 절대 떼어놓을 수 없는 것, 바로 인간관계나 경쟁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발생하는 극심한 스트레스입니다.

    특히 직장생활을 하고 계신 분들이시라면 상사나 동료, 고객, 업무 내용 등으로 인해 상당한 스트레스를 경험하실 텐데요.

    이러한 스트레스는 단순히 정신적인 압박으로만 남지 않고 협심증이나 고혈압, 천식, 위궤양, 암 등 다양한 질병이 발병하는 원인이 되며 심한 경우 급사를 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적당한 활동을 통해서 꾸준하게 스트레스를 조절해주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스트레스 푸는 법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종이에 모두 적기




    스트레스 때문에 머리가 아프고 힘들지만, 때로는 어떠한 이유 때문에 이렇게 힘든지 명확한 이유조차 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복잡한 머릿속을 정리하기 위해 깨끗한 종이에 나의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여러 요소들을 모두 적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단순히 나를 괴롭히는 일들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나아지고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항목 나누기




    만일 스트레스 유발 요소를 모두 적었음에도 전혀 기분이 나아지지 않는 느낌이라면, 각 항목별로 분류를 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나의 노력으로 극복이 가능하다면 O 표시, 만일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X 표시를 합니다.

    그리고 O 표시가 된 항목 옆에는 마감 시간을, X 표시 옆에는 '시간낭비'라고 적습니다.

    이후 여러 가지 일들로 머리가 복잡할 때 이 종이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내가 해결할 수 있는 일부터 찾게 될 것입니다.

    3. 중요한 일 먼저 하기


    할 일이 쌓였다는 것 자체가 주는 압박감은 그만큼 클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일이 있다면 뒤로 미루고 계속 쳐다보는 것보다 먼저 해치우는 것이 좋으며, 그로 인한 스트레스도 줄어들 것입니다.

    4. 시간 낭비하는 버릇 버리기



    현대인들은 시간이 가장 중요한 자원입니다.

    즉 시간이 모자라 일을 잘 못하거나, 그로 인해 압박을 받고 있지는 않은지 가장 먼저 내 상황을 꼼꼼히 살펴보세요.

    그리고 시간을 낭비하는 버릇을 찾아 없애주는 것만으로도 여러분들께서는 여유로움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5. 휴식시간에 좋아하는 음악 듣기



    잘 쉬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쉴 때에는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한 곡에서 두 곡 정도 재생해놓고 가만히 감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6. 스트레스 속도 휴식으로 조절하기




    좋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적당한 긴장감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속도와 효율 역시 좋아진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좋은 스트레스가 최고점을 찍고 나면 그 이후에는 오히려 일을 방해하고, 속도를 늦추는 원인으로 바뀌는데요.

    따라서 중간중간 적당한 휴식을 취하며 내가 받는 스트레스의 속도를 조절해주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7. 일과 여가 균형 잡기


    아무리 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해도 일과 여가의 균형이 무너지게 되면 악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의무적으로라도 쉬는 시간을 마련해 나만을 위한 활동을 하며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하루 중 약 10%의 시간만이라도 오로지 나만을 위한 여가시간을 가져보세요!

    8. 나만의 격려 문구 만들기




    일상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이라면 그 상태에서 금방 빠져나올 수 있는 나만의 격려 문구를 만들어 보세요.

    "다 괜찮아질 거야", "모든 건 다 해결될 거야", "나는 이 일을 해결할 수 있어" 등 스스로를 격려할 수 있는 말을 정한다면 수시로 큰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9.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



    '반드시', '꼭', '결코' 등 모든 일에 극단적이고 단정적인 마음으로 임하게 된다면 그만큼 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것뿐만 아니라 오히려 부정적인 경험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가끔은 '그럴 수도 있지'와 같이 내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가볍게 만들어주는 생각을 통해 안정감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0.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



    미래를 걱정하기 보다 현실을 직시하고,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스트레스는 대부분 미래에 대한 불안감에서 오기 때문입니다.

    과거와 미래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보다 현재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스트레스 푸는 법 10가지, 다시 한번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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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트레스를 얼마나 관리할 수 있느냐에 따라 업무의 능률이 오르는 것은 물론이고 여러분들의 건강까지 좌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내가 행복해질 수 있는 스트레스 푸는 법 10가지를 통해 오늘도 활짝 웃으시길 바랍니다.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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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트레스 #해소 #자기계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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