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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변명의 유형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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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는 생활 속에서 생각보다 많은 실수와 사과를 반복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자신의 실수를 깔끔하게 인정하지 않고, 변명을 늘어놓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만일 내가 그런 유형에 속한다면 타인의 눈에 어떻게 비추어질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처음에는 단순히 그 상황을 모면하기 위하여 자연스럽게 시작된 것이라고 할 수 있어도 변명이 습관화되면 빠져나오기 어렵고 그만큼 책임 회피에 급급한 사람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 점을 반드시 고치셔야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빨리 빠져나와야 할 변명의 유형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운명신봉형



    우리 주변에서 정말 쉽게 볼 수 있는 변명의 유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모든 운명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자신의 의지와 노력으로 바꿀 수 없어 앞에 닥친 위기 및 문제를 받아들이기만 할 뿐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이 없는 타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해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두고도 그저 방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생했던 문제가 기적적으로 해결되어도 그것은 그렇게 될 운명이었다고 말하고, 문제가 더 커질 경우 역시 운명이었다고 말하는 등 굉장히 수동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특징인데요.

    책임감을 회피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그만큼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없기 때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변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시간탓형



    나는 하루의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바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한 것은 시간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타입입니다.

    하지만 스스로가 잘 살펴보면 알겠지만 생산성이 있는 일을 하는 경우는 드물며, 대부분의 시간을 그저 흘려보내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목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의미 없이 TV를 보거나 PC, 휴대폰 등을 하며 멍하니 앉아 있거나 떠드는 시간이 많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일을 하기 전에는 그에 필요한 시간을 꼼꼼하게 계산해보고 힘들더라도 계획을 세운 후 움직인다면 이러한 증상을 조금씩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의기소침형



    매사에 부정적이고 소극적인 생각으로 정작 진행해야 하는 일들을 놓치고 실패하는 변명의 유형입니다.

    물론 중요한 문제를 앞에 두고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은 필요한 자세지만, 단순히 신중한 것을 넘어서 지나치게 부정적인 생각으로 인하여 애초에 도전하는 것조차 겁을 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행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며 이러한 태도로 인해서 스스로 위축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자신감, 자존감 모두 낮아질 수도 있으니 현재 이러한 상태에 빠져 계신다면 빠져나오기 위하여 노력하셔야 합니다.

    4. 문제확대형



    이 변명의 유형은 말 그대로 모든 문제를 확대하여 해석하는 경향을 말합니다.

    큰 문제가 아닌 일이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그로 인해서 모든 것이 끝났다고 생각하거나 더 나아가‘나는 이제 끝이다,’ ‘나는 되는 일이 없는 불운한 사람,’등 모든 문제를 극단적으로 생각하고는 합니다.

    아무리 작고 사소한 문제라고 하더라도 크게 생각하는 자세가 지나치기 때문에 이로 인해 필요 이상의 스트레스를 받음은 물론 자신의 시간과 에너지 역시 필요 이상으로 소모해버린다는 안타까운 결과를 낳습니다.

    5. 인생방임형



    이 변명의 유형의 경우에는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말을 자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어떠한 일을 하게 되어도 특별한 목표나 목적이 없는 것은 물론 그로 인해서 방향을 제대로 잡을 수 없고 모든 일을 잘 이끌어나갈 의지도 없어 대부분의 일이 흐지부지되거나 어영부영 끝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단순히 흐지부지된다면 다행이겠지만 이러한 삶의 태도로 인해서 큰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이 대다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역시 이러한 상태에 빠지신 분들이시라면 최대한 빨리 빠져나오시길 바랍니다.

    하루 빨리 빠져 나와야 할 변명의 유형 5가지, 다시 한번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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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무리 고의가 없다고 하더라도 변명은 그 무엇보다 쉽게 중독되고 습관화되기 쉬운 것입니다.

    남을 위한 변명은 때때로 해도 좋지만, 나를 위해서는 절대 하지 말라는 말처럼 결코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점을 언제나 기억하고 유의하셔야 합니다.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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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명 #자기계발 #나쁜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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