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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 애호박의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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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선한 채소를 자주 먹는 것은 값비싼 보약을 먹는 것보다 좋다고 합니다. 뜨거운 여름 뙤약볕 아래에서 말라 죽지 않는 강한 생명력을 지닌 애초박은 더위를 이겨내는 대표적인 채소예요.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서 다양한 음식 레시피가 있어 애호박의 풍미를 기호에 맛게 먹을 수 있는 채소예요. 애호박요리도 다양하고 요즘에는 애호 박발효액도 있어서 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애호박 발효되는 과정에서 염증감소를 돕는 성분의 흡수율을 높아지게 합니다. 그래서 발효액은 염증성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저도 평소에 애호박을 많이 좋아해서 된장찌개에도 넣고 전으로 부쳐먹는 등 애호박을 즐겨먹고 있어요! 이런 애호박이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오늘은 애호박의 효능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화기 건강

     자연 소화제라는 말이 있을만큼 애호박의 소화력은 풍부합니다. 그래서 아이들 이유식에 들어가며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영양가 높은 채소입니다. 애호박에는 위점막을 보호하며 위벽을 강화시켜 위궤양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평소에 소화로 고생을 하고 위가 자주 아픈 분들께 애호박은 큰 도움이 되겠어요. 그리고 몸이 차가우면 장도 안 좋아지고 감기도 걸리며 몸에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는게 중요한데 호박이 좋고 애호박은 찬 성질을 갖고있습니다. 그래서 애호박은 하루에 1개반 이하로 섭취해주세요.


    | 심혈관 건강

    애호박에는 칼륨과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해요.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키며 콜레스테롤과 혈압수치를 낮춰주기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같은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은 장시간 운동에서 발생하는 근육경련을 줄어들게 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주며 심장마비와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애호박에 식이섬유가 풍부한건 다들 알고계시는 사실이죠~ 식이섬유가 몸 속 담즙산과 결합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춰져서 혈관에 축적되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져서 동맥경화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항암작용

    애호박에는 칼륨, 마그네슘 말고도 다양한 성분들이 존재합니다. 그 중 카로틴은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의 항산화성분이 활성산소로 의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다이어트 및 변비에 도움

    애호박100g은 30~40kcal로 낮은 칼로리에 비해 수분함량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수분함량이 높기 때문에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몸 속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부종이 있다면 애호박이 부종완화에 좋아서 자주 섭취해보세요. 다이어트를 하면 줄어든 섭취량으로 다이어트 중에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럴 때 꼭 수분함량이 높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건강한 채소를 먹는 게 중요합니다.


    |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피부미용을 돕는 성분은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예요. 그런데 이 성분들 모두 애호박에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애호박의 비타민A는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고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게 바꿔줍니다. 또한 비타민c는 기미예방과 함께 멜라닌색소가 생산되는 걸 막아주어 피부탄력을 유지해줍니다. 또한 피부 보호력이 높아져 잔주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애호박은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레시틴 성분이 들어있어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줍니다. 애호박을 꾸준히 먹는다면 기억력향상과 두뇌발달에 효과적입니다.


    애호박의 효능을 알아봤습니다. 많은 효능을 지닌 애호박을 어떻게 보관해야 할지 고민인 분들이 계신데요. 냉장고에 넣으면 금방 물렁해져 맛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최대한 빨리 먹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고 보관이 필요할 때는 물기를 최대한 없애고 단기간이면 냉장고에 넣고 장기간이면 냉장고에 얼리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 냉장고에 얼리면 애호박의 효능이 다 손상되는 것 아닐까? 걱정할 수 있지만 얼린 애호박을 녹여먹으면 애호박의 단단한 세포벽이 깨져서 체내에 영양흡수율이 높아져서 흡수력이 더 좋아집니다. 애호박은 손질하기도 편해서 혼자서라도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채소라 건강식으로 챙겨먹기 좋습니다. 다양한 애호박 레시피에 맞게 맛있게 먹으며 건강도 챙기는 것 어떨까요?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다이어트 #애호박 #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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