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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 몸을 망치는 탄수화물 음식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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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탄수화물은 비만, 당뇨병 등 우리 몸을 망치는 주된 요인입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이라 해도 그 '악성도'(생체에 나쁜 영향을 주는 정도)는 식품에 따라 다릅니다. 물론 흰 쌀밥이나 빵을 일절 먹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탄수화물은 생명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이니 적절한 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문제는 현대인들이 탄수화물을 지나치게 섭취하는데다 전혀 섭취할 필요가 없는 나쁜 탄수화물을 먹는다는 것입니다.  모두 평소 흔히 먹는 식품들이어서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 몸을 망치는 탄수화물의 악성도 1위-5위

    악성도 1위 캔커피, 청량음료, 주스 등
    애초에 인간이 살아가는 데 전혀 필요가 없는 식품들이다. 캔커피뿐만 아니라 패트병에 든 커피도 마찬가지다. 그런 커피 음료는 카페에서 파는 갓 내린 커피와는 차원이 다른 음료다. 설탕 덩어리가 녹아 있는 액체일 뿐이며, 건강에 나쁜 점은 있어도 좋은 점은 하나도 없다. 탄수화물 중독에 빠졌기 때문에 마시는 거라는 점을 깨닫고 하루빨리 물리쳐야 한다.


    악성도 2위 설탕이 든 과자
    흰 설탕은 인간이 만든 대표적인 부적절한 식품이다. 설탕을 섭취하면 뇌가 맛있다고 느낀다. 행복감이 느껴지고 기분이 뜰뜬다. 하지만 곧 다시 몸이 나른해져 집중력이 떨어지고 초조해지면서 다시 설탕을 맹렬하게 찾게 된다. 케이크나 만주에는 흰 설탕이 듬뿍 들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악성도 3위 과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만큼 위의 두 가지보다는 낫지만 한편으로 탄수화물 덩어리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요즘 과일은 당도가 높게 개량되어 옛날의 천연 과일과는 다르다.
    특히 주스는 그만 마시자. 과일은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즙으로 짜거나 주스로 갈아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 직접 과일을 까서 먹으면 한 개로 충분할 수 있는데 주스로 갈아먹는 바람에 결과적으로 불필요한 당분을 지나치게 섭취하는 셈이 되기 때문이다. 참고로 아침에 먹는 과일로 애용되는 바나나는 가장 탄수화물이 많은 과일이니 지나친 섭취는 금물이다.    


    악성도 4위 흰 쌀밥, 흰 빵, 우동 등
    아침에 토스트를 먹거나 점심에 백반을 먹어도 괜찮다. 다만 그 양을 줄이자. 우동 한 사리에는 각설탕 13분량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다. 메밀국수나 라면, 파스타 같은 일품요리를 먹으면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콘플레이크 같은 시리얼도 건강한 음식이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탄수화물 덩어리다.

     
    악성도 5위 현미, 통밀빵, 감자류
    정제된 흰 쌀밥이나 흰 빵보다 미네랄이 많으므로 같은 양을 먹는다면 현미, 통밀빵, 감자류를 권한다. 특히 빵은 정제된 밀가루가 아니라 통밀가루로 만든 것이 좋다. 통밀가루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영양적으로 더 바람직하기 때문이다. 다만 탄수화물이라는 것 자체는 변함이 없는 사실이므로 역시 많이 먹으면 살이 찐다. 
    이처럼 같은 탄수화물도 식품에 따라 악성도가 다르며 그 중에서도 액체는 최악이다. 인간이 본래 가지고 있는 소화, 흡수 시스템과 전혀 맞지 않기 때문이다. 탄수화물을 섭취할 때는 자연의 형태에 가까운 음식, 잘 씹어야 하는 음식을 소량 먹는 것으로 그치는 게 좋다.
     

    우리 몸을 망치는 탄수화물의 악성도 1위-5위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


    #탄수화물 #영양소 #악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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