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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건강 특집 6> 내 목에 나비 한 마리가 있다?

2022.05.16

우리의 목 앞 가운데 기도 주위를 나비 모양으로 둘러싼 장기가 있습니다. 이는 신체의 대사 속도를 조절하고, 체온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갑상선’입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암 2위로 갑상선 암이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요오드가 많이 함유된 음식이 좋다고 합니다. 어떤 음식이 좋을지 행복지기가 알려드리겠습니다.

 

▲ 해조류

요오드는 김, 다시마, 미역 우무 등 해조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과도한 섭취보다는 적당량을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의 경우 병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갑각류

랍스터, 게, 새우등의 갑각류 음식에도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새우 85g 와 하루 권장량의 20% 정도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와 새우에는 아연이 풍부하며, 이는 갑상선 호르몬을 활성화시켜 몸 내부에 호르몬이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블랙베리, 브라질너트(항산화 물질 풍부)

견과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브라질너트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셀레늄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갑상선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블랙베리, 크랜베리, 산딸기 등의 베리류에도 갑상선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갑상선에 좋은 음식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갑상선도 영양 관리를 통해 더 나은 건강 상태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검증된 방법을 통해 여러분의 갑상선을 소중하게 지켜주세요. 갑상선은 너무 과해도, 너무 약해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