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후기

7월의 수요배러미 [픽사 스토리텔링]

2022.07.07

안녕하세요, 문화플랫폼 배러미 입니다 :)

​휘유… 날씨가 정말 장난 없네요. ​이렇게 끈적끈적한 날씨… 너무 싫어요!!!! ​이번주에 또 장마가 찾아 온다고 해요. 아무쪼록 건강에 유의하세요^^


7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꺄루! 22년 하반기가 시작되었네요 ! 벌써 22년도 절반이 지나다니.. 시간 참 빠른 것 같아요, ​7월을 시작하며 수요 배러미에도 기분 좋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바로 수요 배러미 2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수요 배러미 1기에 참여하셨던 대부분의 배러미 분들께서 2기에서도 함께 해주시구요, 새로운 배러미 분도 계셔서 ​수요 배러미 2기의 3개월(7월 8월 9월)이 너무나 즐겁고 행복할 것 같습니다.


모임 후기에 앞서, 2기의 시작이니만큼 ​수요 배러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먼저 말씀드릴까 해요.

수요 배러미 2기는 7월 ~ 9월까지 총 3개월 간 진행됩니다.​(저희 배러미는 기수제로 운영되며, 한 기수당 3개월 진행됩니다.)
​매 주 1회 모임을 갖고 있는 저희 배러미는요(목요 배러미도 동일합니다.) ​어쩌면 부담스러운 일정일 수 있겠지만, 그만큼 더 끈끈하고 ​즐겁고 행복한 모임이 매 주 진행된답니다.
​또, 저희 배러미는 원활한 모임 진행을 위해 참가인원 제한을 두고 있는데요, ​최대 9명이 넘지 않게 인원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책에 대한 감상과 여러가지 주제들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최적의 인원 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사람들과 책을 통해 수다 떨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나 저희 배러미 문을 두드려 주세요.


꺄오, 너무 서론이 길었네요.
바로 수요 배러미 2기의 첫 번째 모임 후기 들어갑니드앙!
수요 배러미 2기의 첫 번째 공통도서는 바로!

매튜 룬의 #픽사스토리텔링 입니다^^


 

2기 부터는 모임 당일의 내용을 제가 간략하게 요약하고, ​각각의 배러미 분들께서는 인상깊었던 부분과, 함께 나누고 싶은 주제들만 말씀해주시는걸로 ​방향을 조금 바꿔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독서에 대한 부담이 크시니, 그 부담을 덜고자 선택한 방법이에요.


이번주의 함께 한 내용은 바로 #후크#변화 인데요. ​픽사 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그러니까 자신을 알려야 하는 모든 회사나 브랜드들은 ​전부 마케팅을 하게 되는데요. 거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후크 라고 생각합니다.
​픽사에서도 #후크 에 대한 부분을 신경을 많이 쓰는 모양이였어요. ​그도 그럴것이, 처음 8초만에 고객을 사로잡아야 한다고 얘기하고 있거든요. ​바꿔 말하면 8초 안에 고객을 사로잡지 못한다면? 조금의 과장을 더해, 뒤가 없을 수도^^;;
​너무 선정적이거나, 자극적인 후크는 지양 해야겠지만, ​자신들을 조금 더 진정성 있게 알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질 그런 후크는 지향 해야할 것 같네요!

​2장에서 함께 읽은 내용은 바로 #변화 인데요.
스토리 – 스토리텔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케릭터겠죠. ​이 케릭터들이 어떻게 변화를 하는가, 왜 변화해야 하는가. 하는 이야기들을 들려줍니다. ​주인공의 서사를 만들어나가는 픽사 특유의 장점이 녹아져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비슷한 케릭터 없이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픽사. ​여기서 말하는 #변화 에 힘을 많이 주기 때문은 아닐까요?

#픽사스토리텔링 1 ~ 2장을 읽으면서 다양한 생각의 고리를 만들어 낼 키워드를 추려봤습니다.

 

왼쪽 상단부터 세상지기님, 희망2, 울타리위에서님, 민들레님, 리쫑님, 포트님

* 수요 배러미 2기로 새롭게 참여해주신 분이 계십니다. ​바로 민들레님^^ 과거 다양한 활동을 했었다가 최근 코로나로 인해 ​개인 생활이 많아졌다고 하셨는데요. ​이번 수요 배러미를 계기로,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다고 하세요.

​저희 수요 배러미를 통해 민들레님의 계획하심이 이루어지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그럼, 수요 배러미 2기의 첫 번째 모임 후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